이재용 삼성 부회장 딸 이원주, 오늘(30일) 놀라운 소식 전해졌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딸 이원주 씨가 미국 콜로라도 칼리지에 진학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지난 27일 열린 정의선 현대차 회장 장녀 결혼식에 함께 참석한 이재용 부회장과 딸 이원주 씨 / 이하 뉴스1
지난 27일 열린 정의선 현대차 회장 장녀 결혼식에 함께 참석한 이재용 부회장과 딸 이원주 씨 / 이하 뉴스1

30일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원주 씨는 미국 명문 ‘리버럴 아츠 칼리지’ 중 하나인 미국 ‘콜로라도 칼리지’ 진학을 결정했다.

콜로라도 칼리지는 미국 ‘US뉴스&월드리포트’의 전국 대학 랭킹에서 혁신·교육 분야에서 상위에 오르는 등 명문으로 꼽힌다. 2022년 리버럴 아츠 칼리지 최상위 34개 대학 중 26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2000년 노벨 경제학상을 수상한 제임스 헤크먼, 버락 오바마 행정부에서 내무장관을 지낸 켄 살라사르 등이 이 학교 출신인 것으로 알려졌다.

2004년생으로 올해 만 18세가 된 이원주 씨는 서울 용산국제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명문 기숙학교인 초트 로즈메리 홀에서 유학했다. 졸업 후 현재는 미국 서부에 있는 콜로라도 칼리지 진학을 앞두고 있다.

그는 지난 27일 서울에서 열린 정의선 현대차 회장 장녀 진희 씨 결혼식에 이재용 부회장과 함께 참석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한편 이원주 씨 아버지인 이재용 삼성 부회장은 서울대 동양사학과를 졸업한 뒤 일본 게이오대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하버드대에서 경영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1998년 대상그룹 임창욱 명예회장의 장녀인 임세령과 결혼했지만 2009년 이혼했다. 슬하에 이지호, 이원주 남매를 두고 있다.

cr&.wikitree.co.kr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