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조유나양 일가족 실종] 이수정 교수가 “생존 가능성 희박하다” 말한 이유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 유튜브 채널 "뉴스1TV"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 유튜브 채널 ‘뉴스1TV’

전남 완도에서 실종된 광주 일가족과 관련해 프로파일러가 이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해 보인다는 의견을 내놨다.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뉴스1TV‘에 따르면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는 뉴스1과 전화 인터뷰를 통해 “사고는 아닌 것 같다. 휴대폰이 꺼진 걸 보면 순차적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을 전했다.

 

유튜브 채널 ‘뉴스1TV’

이 교수는 ‘사고 범죄의 가능성은 없어 보이냐’는 질문에 “여행객으로서의 특성이 안 보이는 등 사고는 아닌 것 같다”며 “아이가 약간 인사불성 같은 느낌인데 의식이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이어 “보통 잠결에라도 이렇게 움직이면 아이들이 업히는 행위 같은 것들을 하는데, 수의근(의식적으로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는 근육)이 전혀 움직이지 않는 느낌을 받았다. 수면제 등 이제 아이가 쉽게 깨지 못하는 상황이 아닐까 그런 생각은 든다”고 부연했다.

경찰은 조 씨 가족의 승용차가 신지도를 빠져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고 기동대원과 수사팀 등 100여 명의 인력과 드론 및 수색정 등을 동원해 일대를 수색하고 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게’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종 경보가 발령된 조유나 / 경찰청 실종아동찾기센터
실종 경보가 발령된 조유나 / 경찰청 실종아동찾기센터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뉴스1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 뉴스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